회사소개
Roblox Corporation은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개발 및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개발자와 크리에이터가 3D 경험 및 기타 콘텐츠를 제작, 게시, 운영할 수 있는 무료 도구 세트인 Roblox Studio, 사용자가 3D 경험을 탐색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인 Roblox Client, 플랫폼을 구동하는 서비스와 인프라를 제공하는 Roblox Cloud를 제공합니다. Roblox Corporation은 2004년에 설립되었으며 캘리포니아주 산 마테오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투자 & 재무정보
①Market : USA NYSE
②Industry : Software & IT Services
③Sector : Technology
④배당 : 없음
⑤동종산업 : 주가수익비율 33.4, 주식순자산비율 13.35
Latest News & Valuation
1) Benchmark는 로블록스의 성장기회를 고려했을 때, 실적발표 이후 주가 하락이 매수기회라고 주장했습니다. 로블록스 주가는 실적발표 이후 결제액(bookings)이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등 부정적 요인이 주목받았지만, 주가 하락은 로블록스에 대한 매수기회를 제공한다고 보았습니다. 로블록스 경영진은 25년에 20%의 결제액 증가와 1.5%p의 이익률 확대 등을 목표로 제시했습니다. 사용자 및 사용량 증가세를 상회하는 결제액 증가세는 로블록스가 한층 더 향상된 수익화 모델을 제공하면서 달성할 수 있다고 보았습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60달러에서 71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BTIG는 로블록스의 4분기 실적은 만족스럽지 못했지만, 앞으로의 실적 가이던스는 투자자들의 자신감을 지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경영진이 제시한 매출, 이익률 가이던스 대비 상승여력이 충분히 있다고 보며, 이것이 26년까지의 실적 성장세를 지지하면서 주가 배수가 확대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를 66달러에서 73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2) 로블록스는 24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9억 8,820만 달러(+32% YoY)를 기록했습니다. GAAP EPS -0.33달러(전년 동기 -0.52달러)를 기록했고, 컨센서스를 0.12달러 상회했습니다. 4분기 결제액(bookings)은 13.6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지만, 컨센서스를 0.1억 달러 하회했습니다. 일일 활성사용자(DAU)는 8,530만 명으로 19% 증가했지만, 컨센서스 8,839만 명을 하회했습니다. 월간 고유결제고객(unique payers)은 1,890만 명으로 19% 증가했습니다. 고유결제고객 1인당 평균 결제액은 23.97달러(+1%)를 기록했고, DAU당 평균 결제액은 15.97달러(+1%)였습니다. 4분기 조정 EBITDA는 6,560만 달러였습니다.
25년 1분기 매출 가이던스를 9.90억~10.15억 달러로 제시했으며, 결제액 가이던스는 11.25억~11.50억 달러로 제시했습니다. 조정 EBITDA는 2,000만~4,000만 달러로, 잉여현금흐름은 3.4억~3.6억 달러로 예상되었습니다. 25년 전체 매출은 42.45억~43.45억 달러로, 결제액은 52억~53억 달러로 예상했습니다. 연간 조정 EBITDA 가이던스는 1.90억~2.65억 달러로, 잉여현금흐름 가이던스는 8.0억~8.6억 달러로 발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