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포드 자동차는 다양한 포드 트럭, 상용차 및 밴,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링컨 고급 차량을 전 세계에 개발, 공급 및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포드 블루, 포드 모델 e, 포드 프로, 포드 넥스트, 포드 크레딧 부문을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유통업체와 딜러를 통해 포드 및 링컨 차량, 서비스 부품, 액세서리를 판매할 뿐만 아니라 대리점을 통해 상용차 고객, 일일 렌터카 회사, 정부 기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딜러를 통해 차량 관련 파이낸싱 및 리스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차 및 중고차에 대한 소매 할부 판매 계약과 리스 회사, 정부 기관, 일일 렌트카 회사, 플릿 고객과 같은 소매 및 상업용 고객에게 신차에 대한 직접 금융 리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딜러에게 차량 재고 구매 자금 조달을 위한 도매 대출, 딜러에게 운전자금 조달 및 딜러 시설 개선, 딜러 부동산 구매 및 기타 딜러 차량 프로그램을 위한 대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1903년에 설립되었으며, 미시간주 디어본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투자 & 재무정보
Market : USA NYSE
Industry : Automobiles & Auto Parts
Sector : Consumer Cyclicals
배당 : 분기별 0.15 $
동종산업 : 주가수익비율 24.19, 주식순자산비율 4.47
Latest News & Valuation
포드(F)가 무료 가정용 전기차 충전 시스템 설치 등의 혜택을 비롯한 신규 전기차 프로그램을 실시해, 전기차 판매량을 늘리려 하고 있습니다. 10월 1일(화)부터 포드 전기차 신차를 구매하거나 리스계약을 맺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Ford Power Promise 프로그램을 개시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가정용 충전 시스템의 필요를 비롯해, 전기차 보유로 인한 경제적 부담감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신규 전기차 차주들에게 내연기관차으로부터의 변화에 대해 교육을 실시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Ford Power Promise에는 1,310달러 상당의 level 2 가정용 충전기 설치, 무료 24시간 상담 서비스, 구매 첫 5년 혹은 6만 마일 도달까지 노상 차량 보조 서비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전기차 판매량이 다수가 기존에 예상했던 것보다 더딘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얼리 어답터들은 내연기관차로 다시 돌아간 한편, 자동차 제조사들은 비용, 충전 인프라 등으로 인해 대중 판매 확대에 어려움을 겪어왔습니다. 전기차 판매는 포드 등 기존 자동차 제조사들에게는 복잡한 이슈로 남아있습니다. 이는 전기차가 적자를 발생시키거나, 내연기관차 모델대비 수익성이 현저히 떨어지고 있지만, 이들 기업들이 강화된 미 연방 연비 기준에 부합하는데 기여하며, 성장 분야이기 때문입니다.
모간스탠리는 중국 자동차 시장 경쟁심화 및 미국 경기둔화로 인해 포드(F)와 제너럴 모터스(GM)의 주가에 하방압력이 가해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미 주요 자동차 기업 3사에 대한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를 조정했습니다. 포드(F)는 투자의견 비중확대에서 중립으로, 목표주가 16달러에서 12달러로 각각 하향조정 했습니다. 제너럴 모터스(GM)는 투자의견 중립에서 비중축소, 목표주가 47달러에서 42달러로 각각 하향조정 했습니다. 리비안 오토모티브(RIVN)는 투자의견 비중확대에서 중립으로, 목표주가 16달러에서 13달러로 각각 하향조정 했습니다. 중국의 자동차 생산력이 증가하면서 서방 국가들의 경쟁 균형이 무너지고 있고, 중국 생산 전기차가 미국 본토로 직접 수입되지 않더라도 미 주요 자동차 기업들은 점유율 축소 및 수익 감소 압박에 직면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포드는 과잉 생산 및 재고 증가로 인해 모든 부문에서 마진 축소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GM의 경우 내연기관차 판매 호조와 자율주행 부문 구조조정 덕분에 연초 대비 주가가 상승했으나, 이러한 랠리는 지속되지 못 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한편 미 자동차 산업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력적에서 인라인으로 하향 조정 했습니다. 미국의 차량 재고는 증가 중인 반면, 많은 가계들은 차량 구매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