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북미 및 전 세계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소비자 제품 소매 판매, 광고 및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북미, 해외, Amazon 웹 서비스(AWS) 세가지 부문을 통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킨들, 파이어 태블릿, 파이어 TV, 에코, 링, 블링크, 이로 등 전자 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고 미디어 콘텐츠를 개발 및 제작하고 있습니다. 판매자가 자사 스토어에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작가, 독립 출판사, 음악가, 영화 제작자, Twitch 스트리머, 기술 및 앱 개발자 등이 콘텐츠를 게시하고 판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분석, 머신 러닝 및 기타 서비스와 스폰서 광고, 디스플레이 및 비디오 광고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멤버십 프로그램인 Amazon Prime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토어를 통해 제공되는 제품에는 재판매를 위해 구매한 상품 및 콘텐츠와 타사 판매자가 제공하는 제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비자, 판매자, 개발자, 기업, 콘텐츠 제작자, 광고주 및 직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994년에 설립되었으며 워싱턴주 시애틀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투자 & 재무정보
Market : USA NASDAQ
Industry : Diversified Retail
Sector : Consumer Cyclicals
배당 : 없음
동종산업 : 주가수익비율 40.8, 주식순자산비율 9.43
Latest News & Valuation
아마존(AMZN)은 24년 3분기 영업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 1,588억 달러(YoY+11.0%, 컨센서스 대비 -1.0%), 영업이익 174억 달러(YoY+55.6%, 컨센서스 대비 +18.1%), 영업이익률 11.0%(YoY+3.1%p, 컨센서스 대비 +1.6%p), EPS 1.43달러(YoY+73.0%, 컨센서스 대비 -8.7%)를 기록했습니다. 부문별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북미 매출 953.3억 달러(YoY+8.7%, 컨센서스 대비 +0.3%), 국제 매출 358.8억 달러(YoY+11.7%, 컨센서드 대비 +3.8%), AWS 매출 274.5억 달러(YoY+19.1%, 컨센서드 대비 -0.2%). FY4Q24 가이던스는 매출액 1,815억~1,885억 달러(컨센서스 대비 -0.7%), 영업이익 160억~200억 달러(컨센서드 대비 +3.4%), 영업이익률 9.7%(컨센서드 대비 +0.4%p)
텔시 어드바이저리는 투자의견 아웃퍼폼 유지하였습니다. 3분기에 아마존은 실적 호조를 달성했으며, 4분기 가이던스도 예상보다 낙관적이었습니다. 프라임 회원 기반, 소기업 관계, 기술적 우위를 활용해 시장점유율 계속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오펜하이머는 아마존의 3분기 EBIT이 컨센서스를 큰 폭으로 상회했는데, 이는 전자상거래와 AWS 부문의 강력한 성장에 기인하며, 전자상거래 마진이 정체상태라는 회의적인 시각을 반박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RBC캐피탈은 아마존의 3분기 실적은 예상보다 양호했으며, 예산 제약이 있는 소비자들이 아마존에서 구매 습관을 형성하고 있음을 의미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BMO캐피탈은 아마존이 기존 물류창고보다 낮은 비용으로 당일 배송 시설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 있고, 고객 경험을 향상하고 있는 만큼 소매부문의 25년 이후 잉여현금흐름이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Bank of America는 아마존(AMZN)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했고, 목표주가를 210달러에서 230달러로 상향조정했습니다. AWS 부문 2024년 3분기 매출 성장률은 +19%(YoY)이며, 이는 지난 수 개 분기, 컨센서스, 동종업체 대비 안정적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AWS부문이 여전히 대규모 AI 사이클 초반에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분기 프라임 회원 수가 7월 프라임 데이 이벤트로 인해 증가했고, 아마존이 상품 개선, 특히 저가 상품을 개선해나가면서 북미지역 소매 부문에서 강세가 목격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3분기 매출 359억 달러 및 +12%(YoY)의 매출 증가세가 해외 부문에서 달성됐으며, 동 부문 증가세는 3분기에 특히 강력했습니다. 독일, 영국 등 선진국에서 매출 강세가 긍정적입니다. 아마존이 북미지역과 동일한 이익률을 해외시장에서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전략이 새로운 긍정적 사실로 드러났다고 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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