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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주식

아메리칸 에어라인스 (AAL)

by 자산 지키미 2024. 8.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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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개요

아메리칸 에어라인스는 자회사를 통해 네트워크 항공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샬럿, 시카고, 댈러스/포트워스, 로스앤젤레스, 마이애미, 뉴욕, 필라델피아, 피닉스, 워싱턴 DC의 허브 공항과 런던, 도하, 마드리드, 시애틀/타코마, 시드니, 도쿄의 제휴 게이트웨이를 통해 승객과 화물을 위한 정기 항공 운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965대의 메인라인 항공기를 운항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AMR Corporation으로 알려졌으며 2013년 12월에 아메리칸 항공 그룹으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는 1926년에 설립되었으며 텍사스주 포트워스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투자 & 재무정보

아메리칸 에어라인스 투자정보

Market : USA NASDAQ

Industry : Passenger Transportation Services 

Sector : Industrials

 

배당 : 

동종산업 : 주가수익비율 18.31  주식순자산비율 27.7

 

아메리칸 에어라인스 손익계산서

 

아메리칸 에어라인스 대차대조표

 

Latest News & Valuation

아메리칸 에어라인스는 2024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 143억 달러(YoY+1.4%)를 기록했고, 컨센서스를 0.7억 달러 하회했습니다.  EPS 1.09달러(YoY-46.8%)를 기록했고, 컨센서스를 0.04달러 상회했습니다.  항공군 가격 하방압력 속에 여객 단위매출(PRASM)은 5.8% 감소했으며, 단위비용(CASM)은 0.8% 증가했습니다.  경영진은 수급 불균형을 언급하면서 2024년 3분기 순이익이 손익분기점에 도달하는 수준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EPS 컨센서스가 0.48달러에 형성되어 있는 것을 대폭 하회했습니다.  2024년 전체 EPS 가이던스를 2.25~3.25달러에서 대폭 하향한 0.70~1.30달러로 제시했으며, 이는 컨센서스 1.85달러를 하회했습니다.  2분기에 걸쳐 부채 6.8억 달러를 상환했으며, 2025년 말까지 부채를 15억 달러 삭감하는 목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번스타인은 아메리칸 에어라인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아웃퍼폼에서 마켓퍼폼으로, 목표주가는 18달러에서 21달러로 각각 하향 조정했습니다.  아메리칸 에어라인스는 2024년 하반기에 주요 경쟁사 대비 뒤쳐질 것으로 예상되며, 단기 내로 턴어라운드가 기대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아메리칸 에어라인스가 경쟁사와의 격차를 좁힐 수도 있으나, 현 상황에서는 장기 투자를 지지할 만한 요소를 찾지 못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메리칸 에어라인스의 높은 부채율은 주요 고객이 젊은 층인 점에서 기인합니다. 지난 2년간 부채 상황이 개선되기는 했지만 부정적인 것은 여전하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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