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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주식

어도비(ADBE) 호실적 대비 가이던스 저조

by 자산 지키미 2024. 1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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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전 세계적으로 다각화된 소프트웨어 회사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디지털 경험, 출판 및 광고 세 가지 부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부문은 개인, 팀 및 기업이 콘텐츠를 제작, 게시 및 홍보할 수 있는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과 통합 클라우드 기반 문서 서비스 플랫폼인 Document Cloud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은 회원들이 크리에이티브 제품에 액세스 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인 Creative Cloud입니다. 이 부문은 콘텐츠 제작자, 학생, 직장인, 마케터, 교육자, 애호가, 커뮤니케이터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경험 부문은 브랜드와 기업이 분석에서 상거래에 이르기까지 고객 경험을 생성, 관리, 실행, 측정, 수익화 및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세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부문은 마케터, 광고주, 대행사, 퍼블리셔, 머천다이저, 판매자, 웹 분석가, 데이터 과학자, 개발자 및 최고 경영진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판 및 광고 부문에서는 e-러닝 솔루션, 기술 문서 출판, 웹 회의, 문서 및 양식 플랫폼,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고급 인쇄, 광고 클라우드 제품 등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컨설팅, 기술 지원, 학습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영업 인력과 현지 지사를 통해 기업 고객에게 직접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앱 스토어와 웹사이트(adobe.com)를 통해 최종 사용자에게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통업체, 부가가치 리셀러, 시스템 통합업체,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및 개발자, 소매업체, OEM 제조업체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1982년에 설립되었으며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투자 & 재무정보

어도비 투자정보

Market : USA NASDAQ

Industry : Software & IT Services

Sector : Technology

 

배당 : 분기별 0.01 $

동종산업 : 주가수익비율 31.68, 주식순자산비율 12.99

 

어도비 손익계산서

 

어도비 대차대조표

 

Latest News & Valuation

어도비(ADBE)는 FY24 4분기(9~11월) 영업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 56.1억 달러(YoY+11%)를 기록했고, 컨센서스를 0.7억 달러 상회했습니다. EPS 4.81달러(YoY+12.65%)를 기록했고, 컨센서스를 0.14달러 상회했습니다. FY24 4분기 사업부문별 매출은 ▲디지털 미디어 41.5억 달러(YoY+12%) ▲크리에이티브 33.0억 달러(YoY+11%) ▲다큐먼트 클라우드 84.3억 달러(YoY+17%)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14.0억 달러(YoY+10%)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구독 12.7억 달러(YoY+12%)를 기록했습니다. FY24 4분기 신규 디지털 미디어 연간반복매출(ARR) 5.78억 달러, FY24 디지털 미디어 ARR 173.3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FY 4분기 다큐먼트 클라우드 ARR은 34.8억 달러, 크리에이티브 ARR은 138.5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FY24 4분기 잔여계약의무(RPO)는 199.6억 달러(YoY+16%)를 기록했습니다. FY25 1분기 가이던스로는 ▲ 매출 56.3억~56.8억 달러(vs 컨센서스 56.3억~56.8억 달러), 디지털 미디어 41.7억~42.0억 달러,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13.8억~14.0억 달러,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구독 12.7억~12.9억 달러 ▲EPS 4.95~5.00달러(vs 컨센서스 4.94달러)가 제시됐습니다. 어도비는 FY25 가이던스를 ▲매출 233.0억~235.5억 달러(vs 컨센서스 238.0억 달러);  디지털 미디어 172.5억~174.0억 달러  회계연도말 디지털 미디어 ARR 증가율 +11%(YoY),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58.0억~59.0억 달러,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구독 53.75억~54.25억 달러 ▲EPS 20.20~20.50달러(vs 컨센서스 20.53달러)로 제시했습니다.

 

바클레이즈는 어도비의 성장세가 양호했으며 수익화 전략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어도비 실적발표에서는 연간반복매출(ARR) 순 증가가 5.78억 달러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당사가 예상한 강세 시나리오 5.75억 달러를 소폭 상회하는 것이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매출 가이던스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인공지능 솔루션인 FireFly를 전문가와 캐쥬얼 고객을 모두 공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격대로 제공하기로 한 결정이 앞으로의 실적에 기여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발언했습니다.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지만, 목표주가는 675달러에서 645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반면 TD Cowen는 어도비 실적발표에서 성장세 둔화를 가리키는 신호들에 주목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ARR 순 증가는 가이던스를 5% 상회했지만, 이는 ‘22년 후반 이후 가장 작은 상회폭이었습니다. 또한 경영진이 제시한 앞으로의 ARR 증가율 가이던스는 컨센서스를 하회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어도비는 인공지능 상품의 수익화보다는 보급을 중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 과정에서 어도비 성장세는 당분간 악화될 것으로 보이며, 이는 투자자들을 이탈시킬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또한 현재 어도비 실적은 가격인상 효과를 누리고 있는데, 이것이 해소됨에 따라 뚜렷한 성장세 둔화가 나타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보유로 하향했고, 목표주가도 625달러에서 550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Bernstein은 어도비가 보여주고 있는 성장세가 투자자들을 유인할 만큼 강력하지 못하다고 평가했습니다. 어도비의 실적내용은 기대에 부합하는 수준이었으며, 가이던스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긴 했지만 이는 환율변동의 영향으로 대부분 설명할 수 있다고 발언했습니다. 하지만 어도비 경영진이 인공지능 시장기회 등을 낙관적으로 여기고 있는 것과 대조되는, 실망스러운 가이던스는 투자자들을 이탈시키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어도비가 강력한 실적 성장세를 증명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투자의견을 outperform으로 유지했지만, 목표주가를 644달러에서 587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오펜하이머는 Creative Cloud 부문의 연간반복매출(ARR) 순 증가는 완만한 수준에 그쳤으며, 경영진이 제시한 가이던스도 투자자들을 실망시켰습니다. 특히 Digital Media 부문 ARR 가이던스는 22~24년에 경험한 것보다 저조한 성장세만을 가리켰다고 분석했습니다. 저가형 상품 시장에서는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인공지능 기술의 수익화는 기대보다 느리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어도비의 성장세는 충분히 강력하지 못하다고 정리했습니다. 투자의견 outperform을 유지했고, 목표주가는 625달러에서 600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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