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보잉 컴퍼니는 전 세계에서 상용 제트 여객기, 군용 항공기, 위성, 미사일 방어, 인간 우주 비행 및 발사 시스템, 서비스를 설계, 개발, 제조, 판매, 서비스 및 지원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상업용 항공기, 방위, 우주 및 보안, 글로벌 서비스 부문을 통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업용 항공기 부문은 여객 및 화물 요구 사항에 맞는 상업용 제트 항공기를 개발, 생산 및 판매하고 항공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위, 우주 및 보안 부문은 유인 및 무인 군용 항공기 및 무기 시스템, 전략 미사일 및 방어 시스템, 지휘, 통제, 통신, 컴퓨터, 정보, 감시 및 정찰, 사이버 및 정보 솔루션, 정보 시스템을 포함하는 전략 방위 및 정보 시스템, 정부 및 상업용 위성 및 우주 탐사 등의 위성 시스템의 연구, 개발, 생산, 개조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서비스 부문은 공급망 및 물류 관리, 엔지니어링, 유지보수 및 개조, 업그레이드 및 전환, 예비 부품, 조종사 및 유지보수 교육 시스템 및 서비스, 기술 및 유지보수 문서, 데이터 분석 및 디지털 서비스를 포함한 제품과 서비스를 상업 및 방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잉 컴퍼니는 1916년에 설립되었으며 버지니아주 알링턴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투자 & 재무정보
①Market : USA NYSE
②Industry : Aerospace & Defense
③Sector : Industrialss
④배당 : 없음
⑤동종산업 : 주가수익비율 29.1, 주식순자산비율 2.82
Latest News & Valuation
1) 보잉(BA)은 2024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 152.42억 달러(YoY +31%)로, 컨센서스를 9.7억 달러 하회했습니다. 비GAAP EPS -5.90달러(YoY -0.47달러)로, 컨센서스를 2.90달러 하회했습니다. 4분기 사업부문별 매출은 상업용 항공기 47.62억 달러(YoY -55%), 군수, 우주 및 안보 54.11억 달러(YoY -20%), 글로벌 서비스 51.19억 달러(YoY +6%)를 기록했습니다. 2024년 수주잔고는 5,210억 달러로 나타났습니다. 여기에는 민간항공기 5,500대 이상이 포함되어 있습다. 한편 4분기 민간항공기 인도대수는 57대로 전년 동기 157대에서 감소했습니다. 국제기계항공노동자연맹(IAM)의 약 2개월간 파업이 종료됐고, 737, 767, 777/777X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생산이 재개됐습니다. 다만 IAM 파업으로 인한 생산 중단 및 계약, 인력 감축 관련 비용이 4분기 실적에 반영됐습니다. 영업현금흐름은 -34억 달러, 잉여현금흐름은 -40.98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보잉은 2025년 하반기 현금흐름 플러스 전환을 예상했고, 737 Max 인도대수가 1월 내로 30대 후반에 이를 것으로 보았으며, 이는 전월의 17대와 대비되고 있습니다.
2) 23년 1월 5일에 보잉(BA) 737 맥스 9 기종에서 비상구 플러그가 폭발하는 사고 발생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더 엣지의 짐 오스만 설립자는 이제 보잉 경영진은 가치를 창출하기 시작할 때라고 보고 있습니다. 경영진의 고용 안전성은 한계에 다다랐으며, 주주들이 영원히 기다릴 수는 없습니다. 보잉은 상업항공, 방위산업, 서비스라는 세가지 주요 부문으로 완전히 분할돼야 합니다. 분할이 이루어진다면 보잉 주가는 100%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반면 버티컬 리서치 파트너스는 보잉이 방위산업을 포기하는 데 상당히 소극적일 것입니다. 동 부문은 상업항공과 상당한 시너지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서비스와 우주부문은 매각될 가능성이 있지만, 서비스 부문은 현재 수익성이 있어 경영진이 이를 쉽게 포기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한편 분할은 제네럴 일렉트로닉 주주들에게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온 바 있습니다. GE 에어로스페이스(GE), GE 버노바(GEV), GE 헬스케어 테크놀로지스(GEHC)의 현재 합산 시가총액은 3,250억 달러로, 개별 기업으로 있었을 때의 1,000억 달러 미만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전했습니다.
3) 하이타워 어드바이저는 보잉(BA)은 부진했던 24년을 뒤로하고 25년에 반등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미 최악의 시기를 지나왔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최근 동사 주식을 추가 매수했으며, 신임 CEO인 로버트 오트버그의 실행력을 낙관한다고 발언했습니다. 이어 보잉이 최근 보통주 발행을 통해 약 211억 달러를 조달하며 향후 3년간 시간을 벌었습니다. 동 기간에 여러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한편 향후 3년간 보잉이 약 60억~70억 달러의 잉여현금흐름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올해 항공기 인도량이 늘어날 경우 이는 주가 상승촉매제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해외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너럴 모터스(GM) 호실적에도 성장세 둔화와 규제 우려 (0) | 2025.02.02 |
---|---|
서비스나우(NOW) 실망스러운 구독 매출 가이던스 (1) | 2025.02.02 |
덱커 아웃도어(DECK) 성장세에도 밸류에이션 부담 (1) | 2025.02.01 |
스타벅스(SBUX) 턴어라운드 긍정적이나 매력은 떨어져 (1) | 2025.02.01 |
ASML(ASML) 수주를 바탕으로 실적 낙관 (0) | 2025.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