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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주식

서비스나우(NOW) 실망스러운 구독 매출 가이던스

by 자산 지키미 2025. 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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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북미,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및 전 세계의 디지털 비즈니스를 위한 엔드투엔드 지능형 워크플로 자동화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엔드투엔드 디지털 혁신, 인공 지능, 머신 러닝,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프로세스 마이닝, 성능 분석, 협업 및 개발 도구를 위한 Now 플랫폼을 운영합니다. 또한 자산 관리, 클라우드 가시성, 통합 리스크 관리, 정보 기술(IT) 서비스 관리 애플리케이션, 기업의 직원, 고객, 파트너를 위한 IT 서비스 관리 제품군, 전략적 포트폴리오 관리 제품군, 고객의 물리적 및 클라우드 기반 IT 인프라를 연결하는 IT 운영 관리 제품, IT 자산 관리, 내부 및 타사와 연결되는 보안 운영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리스크 및 복원력을 관리하는 통합 리스크 관리 제품,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관리 제품, 인적 자원, 법률 및 직장 서비스 제공 제품, 고객 서비스 관리 제품, 현장 서비스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앱 엔진 제품, 자동화 엔진, 플랫폼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제품, 소스-투-페이 운영을 제공합니다. 서비스 제공업체와 재판매 파트너를 통해 정부, 금융 서비스, 의료, 통신, 제조, IT 서비스, 기술, 석유 및 가스, 교육, 소비자 제품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이전에 Service-now.com으로 알려졌으며 2012년 5월에 ServiceNow, Inc.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는 2004년에 설립되었으며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투자 & 재무정보

서비스나우 투자정보

①Market : USA NYSE

②Industry : Software & IT Services

③Sector : Technology

④배당 : 없음

⑤동종산업 : 주가수익비율 30.82, 주식순자산비율 13.01

 

Latest News & Valuation

1) 서비스나우는 24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 29.6억 달러(YoY +21.3%)를 기록했고, 컨센서스에 부합합니다. 비GAAP EPS 3.67달러(YoY +18.0%)를 기록했고, 컨센서스를 0.01달러 상회했습니다. 구독 매출은 28.7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습니다. 수주잔고에 해당하는 현재 잔여계약의무(cRPO)는 102.7억 달러로 19% 증가했습니다. 연간계약액(ACV) 500만 달러 이상의 대형고객은 21% 증가하여 500개 가까이에 달하고 있습니다. 경영진은 25년 1분기 구독 매출 가이던스를 29.9억~30.0억 달러로 제시했으며, cRPO 증가율 가이던스를 19.5%로 제시했습니다. 월가의 구독 매출 컨센서스 30.3억 달러를 하회했습니다. 또한 25년 전체 구독 매출 가이던스는 126.4억~126.8억 달러로 제시되었는데, 이 또한 컨센서스 128.6억 달러를 하회했습니다.

 

2) AI 사업에서의 빅테크와 LLM 연계 및 솔루션 통합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으며, 고객 데이터 및 추론 기반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자율형 에이전트 개발 및 강화에 주력 중에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별 다양한 요구사항에 통합 플랫폼 내에서 유연한 결과물을 도출 및 제공할 수 있게 되며, 다양한 빅테크와 합종연횡으로 AGI를 타겟하는 에코시스템 내에서 소외되지 않고 본연의 경제적 부가가치를 향유할 수 있는 전략적 업체로 제시할 수 있습니다.

 

3) 최근 deepseek 사태에 따른 시사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글로벌 빅테크의 대규모 capex 투자를 통한 진입장벽에 대한 수준이 낮아졌다는 점에서 AGI를 추구하는 다양한 집단에서 경쟁이 확산될 수 있다는 점과 이에 AGI를 추구하는 빅테크와 제휴하는 업체들의 바게닝 파워가 증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둘째 당초 기대치 대비 낮아진 개발비 등에 연계해 단기 사용료에 대한 허들을 낮춰 고객 풀을 다이내믹하게 증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만 중장기적으로 추론 기반의 부가가치에 근간한 프라이스 타겟은 낮아지지 않기에 본질적으로 구독 기반의 밸류는 올라갈 수밖에 없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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