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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주식

어도비 (ADBE)

by 자산 지키미 2024. 9.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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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회사는 디지털 미디어, 디지털 경험, 출판 및 광고 세 가지 부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부문은 개인, 팀 및 기업이 콘텐츠를 제작, 게시 및 홍보할 수 있는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과 통합 클라우드 기반 문서 서비스 플랫폼인 Document Cloud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은 회원들이 크리에이티브 제품에 액세스 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인 Creative Cloud입니다. 이 부문은 콘텐츠 제작자, 학생, 직장인, 마케터, 교육자, 애호가, 커뮤니케이터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경험 부문은 브랜드와 기업이 분석에서 상거래에 이르기까지 고객 경험을 생성, 관리, 실행, 측정, 수익화 및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세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부문은 마케터, 광고주, 대행사, 퍼블리셔, 머천다이저, 판매자, 웹 분석가, 데이터 과학자, 개발자 및 최고 경영진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판 및 광고 부문에서는 e-러닝 솔루션, 기술 문서 출판, 웹 회의, 문서 및 양식 플랫폼,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고급 인쇄, 광고 클라우드 제품 등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컨설팅, 기술 지원, 학습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영업 인력과 현지 지사를 통해 기업 고객에게 직접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앱 스토어와 웹사이트(adobe.com)를 통해 최종 사용자에게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통업체, 부가가치 리셀러, 시스템 통합업체,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및 개발자, 소매업체, OEM 제조업체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1982년에 설립되었으며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투자 & 재무정보

어도비 투자정보

Market : USA NASDAQ

Industry : Software & IT Services

Sector : Technology

 

배당 : 분기별 0.0125 $

동종산업 : 주가수익비율 -0.86, 주식순자산비율 13.19

 

어도비 손익계산서

 

어도비 대차대조표

 

Latest News & Valuation

어도비(ADBE)가 FY24 3분기(6~8월) 영업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 54.1억 달러(YoY+11%)를 기록했고, 컨센서스를 0.4억 달러 상회했습니다. EPS 4.65달러(YoY+13.7%)를 기록했고, 컨센서스를 0.12달러 상회했습니다. FY24 3분기 사업부문별 매출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40억 달러(YoY+12%), 크리에이티브 31.9억 달러(YoY+11%), 다큐먼트 클라우드 80.7억 달러(YoY+18%),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13.5억 달러(YoY+10%)를 기록했습니다. 사업부문별 연간반복매출(ARR)은 디지털 미디어 167.6억 달러, 크리에이티브 134.5억 달러, 다큐먼트 클라우드 33.1억 달러였습니다. FY24 3분기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부문 구독 매출은 12.3억 달러(YoY+12%)를 기록했습니다. FY 3분기 잔여계약의무(RPO)는 181.4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어도비는 FY24 4분기 가이던스로 매출 55.0억~55.5억 달러(vs 컨센서스 56.1억 달러), EPS 4.63~4.68달러(vs 컨센서스 4.67달러), 디지털 미디어 순 신규 ARR 5.55억 달러, 디지털 미디어 매출 40.9억~41.2억 달러,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매출 13.6억~13.8억 달러,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구독 매출 12.3억~12.5억 달러를 제시했습니다.

 

씨티는 어도비 가이던스에서 주요 성장지표들이 실망스럽다고 보고 있습니다. 어도비 성장세에 대해 상당히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었음에도, 어도비는 Digital Media 부문의 신규 순 연간반복매출(ARR)이 전분기 4,400만 달러보다도 증가하면서 성장세가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러한 ARR 증가세의 대부분은 Document Cloud, Creative Cloud 부문에서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어도비가 제시한 FY24 4분기(9~11월) 가이던스는 실망스러웠습니다. 대부분의 성장지표들이 투자자들이 기대했던 수준을 하회한 것은 강력한 하방압력을 가리킨다고 분석했습니다. 나아가 Document Cloud 부문은 앞으로도 견고할 것이나, Creative Cloud 부문의 성장세가 둔화가 두드러짐에 따라 하락세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면서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유지했습니다.

 

제프리스는 어도비 가이던스가 낮게 제시되면서 시장이 부정적으로 반응했는데, FY25에는 인공지능 수익화가 달성되는 것이 호재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어도비가 제시한 FY24 4분기(9~11월) 가이던스에서 순 연간반복매출(ARR) 증가 전망이 컨센서스를 2,100만 달러 하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투자자들을 실망시켰고 주가에 하방압력을 가했습니다. 투자자들은 어도비에 대해 한층 더 보수적인 접근을 취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대형 계약의 체결 및 갱신 시기 등이 단기적인 어도비실적 성장세 가속을 제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도비의 인공지능 사업들은 FY25에 수익화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신규 사용자들이 보다 고가의 요금제를 선택하고 있고, 기업들이 Firefly 인공지능 서비스를 구독하고 있으며, Acrobat AI Assistant와 같은 상품들이 출시되면서 수익화를 지지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0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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