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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주식

울타 뷰티 (ULTA)

by 자산 지키미 2024. 9.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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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뷰티 전문 소매업체로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화장품, 향수, 헤어케어 및 스킨케어 제품, 관련 액세서리 및 서비스를 판매하는 전문 소매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장에는 풀서비스 살롱도 있습니다. 매장, 이커머스 웹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다양한 카테고리와 가격대에 걸쳐 약 25,000개의 제품을 제공하며, 여기에는 울타 뷰티의 자체 브랜드와 울타 뷰티 컬렉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울타 뷰티는 화장품, 헤어케어 제품 및 스타일링 도구, 스킨케어, 향수 및 목욕용품, 서비스, 액세서리 및 기타 등 6개 카테고리에 걸쳐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 브랜드 및 공동 브랜드 신용카드 프로그램, 로열티 프로그램, 기프트 카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장에서 헤어, 메이크업, 브로우, 피부 서비스를 중심으로 모든 종류의 뷰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50개 주에 걸쳐 약 1,355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투자 & 재무정보

울타 뷰티 투자정보

Market : USA NASDAQ

Industry : Specialty Retailers

Sector : Consumer Cyclicals

 

배당 : 없음

동종산업 : 주가수익비율 24.36,  주식순자산비율 69.75

 

울타 뷰티 손익계산서

 

울타 뷰티 대차대조표

 

Latest News & Valuation

울타 뷰티(ULTA)는 FY25 2분기 영업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 26억 달러(YoY+4.0%)를 기록했고, 컨센서스를 0.1억 달러 하회했습니다. EPS 5.30달러(YoY -12.0%)를 기록했고, 컨센서스를 0.15달러 하회했습니다. FY25 가이던스를 전면 하향조정했습니다. FY 2분기 동일매장매출 증가율은 -1.2%로 컨센서스인 +1.3%를 하회했습니다. 동 기간에 결제 건수가 1.8% 증가한 반면, 결제 건당 평균 결제액은 0.6% 증가했습니다. 매출총이익률은 38.3%로 전년 동기 대비 1.0%p 하락했고, 영업이익률은 12.9%로 2.6%p 내렸습니다.  FY25 가이던스를 전면 하향조정했습니다.  순 매출: 기존 115억~116억 달러에서 하향한 110억~112억 달러(vs 컨센서스 115억 달러)  EPS: 기존 25.20~26.00달러에서 하향한 22.60~23.50달러(vs 컨센서스 25.06달러)  동일매장매출 증가율: 기존 +2~3% YoY에서 하향한 -2~0%

 

울타 뷰티의 FY24 1분기 실적발표에서는 프레스티지 뷰티 시장에서 점유율을 상실하고 있음이 확인되었던 바 있으며, FY24 2분기 실적발표에서도 이러한 점유율 상실이 재확인 되었습니다.  울타 뷰티의 주요 경쟁자 중 하나인 에스티 로더(EL)는 아마존닷컴(AMZN)과의 제휴를 통해 판매처를 확대하고 있고, LMVH(프랑스) 산하 Sephora 또한 콜스(KSS) 백화점과의 제휴 등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프레스티지 뷰티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울타 뷰티는 경쟁위협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씨티의 Kelly Cargo는 울타 뷰티는 점유율을 방어하기 위해 판촉을 확대하고 마케팅 투자지출을 확대해야 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반면 워렌 버핏 회장의 버크셔 해서웨이(BRK)가 울타 뷰티 60만 주(2.66억 달러)를 매입하면서 울타 뷰티의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는 점은 특이 사항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24년 underperform을 거치면서, 하방압력이 이미 주가에 반영되어 있다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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