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General Motors Company는 트럭, 크로스오버,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을 설계, 제작 및 판매하고 전 세계에 소프트웨어 지원 서비스 및 구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GM 북미, GM 인터내셔널, 크루즈, GM 파이낸셜 부문을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주로 뷰익, 캐딜락, 쉐보레, GMC, 바오준, 우링 브랜드로 차량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매 딜러, 유통업체 및 딜러를 통해 트럭, 크로스오버,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일일 렌터카 회사, 상용차 고객, 리스 회사 및 정부를 포함한 플릿 고객들에게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정비, 경정비, 충돌 수리, 차량 액세서리, 서비스 보증 연장 등 다양한 애프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금융, 소프트웨어 지원 서비스 및 구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너럴 모터스 컴퍼니는 1908년에 설립되었으며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투자 & 재무정보
Market : USA NYSE
Industry : Automobiles & Auto Parts
Sector : Consumer Cyclicals
배당 : 분기별 0.12 $
동종산업 : 주가수익비율 16.02, 주식순자산비율 3.13
Latest News & Valuation
번스타인은 제너럴 모터스(GM)에 대한 투자의견을 아웃퍼폼에서 마켓퍼폼으로 하향조정했고, 목표주가를 53달러로 제시했습니다. 10월 8일 Capital Markets Day(이하 CMD) 행사 주최를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 데이터는 실적 악재 심화를 가리키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10월 CMD에서 추가적인 자본이 필요할 것임을 발표할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제너럴 모터스가 연초 자사주 매입 규모 확대 등을 발표했으며, 최근 동사 상승에는 이러한 자사주 매입 관련 소식이 작용했습니다. 하지만 동사에 악재가 다가오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미국 내 계속되는 재고 축적이 내년 차량 가격 악재로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 출시 지연 및 크루즈 부문의 내년 적자폭 확대 가능성도 우려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따라 제너럴 모터스에 대한 2025년 조정 EPS 전망치를 기존 대비 약 8% 하향조정 했습니다. 다가오는 제너럴 모터스의 투자자의날 행사에서 주요 전략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을 것입니다. 또한 동사는 추가적인 자금 필요분을 언급할 것이며, 이는 단기적으로 동사의 강력한 잉여현금흐름(FCF) 창출 능력에 궁극적인 부담을 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배터리형 전기차(BEV) 판매대수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제너럴 모터스가 BEV 신기술에 대한 협업을 발표했지만, 동사 BEV가 중국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데다, 크루즈 부문에 대한 계획도 명확하게 제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슈들이 단기적으로 동사 FCF 창출 능력에 난관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CNBC는 제너럴 모터스(GM)의 전기차 판매 속도는 가속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7월과 8월에 미국에서 전기차 2만 1,000대를 판매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2분기 전체 전기차 판매량과 거의 일치한 수준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예상보다 느린 전기차 도입과 생산, 소프트웨어 및 공급망에 대한 문제로 인해 동사는 테슬라(TSLA), 포드 모터(F), 현대 및 기아 자동차에 여전히 뒤처져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GM 사장은 성장 측면에서 전기차 업계를 확실히 앞지르고 있으며, 또한 현재 미국을 비롯한 제조업체 중 가장 포괄적인 전기차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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