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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주식

애플(AAPL) 아이폰 매출 저조

by 자산 지키미 2025. 1.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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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스마트폰,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 웨어러블 및 액세서리를 설계, 제조 및 전 세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제품군인 iPhone, 개인용 컴퓨터 제품군인 Mac, 다목적 태블릿 제품군인 iPad, 웨어러블, 가정용 및 액세서리 제품군인 AirPod, Apple TV, Apple Watch, Beats 제품, HomePod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ppleCare 지원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애플리케이션과 책, 음악, 비디오, 게임, 팟캐스트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검색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App Store를 비롯한 다양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임 구독 서비스인 Apple Arcade, 개인 맞춤형 피트니스 서비스인 Apple Fitness+, 주문형 라디오 방송국을 통해 사용자에게 선별된 청취 경험을 제공하는 Apple Music, 구독 뉴스 및 잡지 서비스인 Apple News+, 독점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하는 Apple TV+, 공동 브랜드 신용카드인 Apple Card, 현금 없는 결제 서비스인 Apple Pay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적 재산 라이선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반 소비자와 중소기업, 교육, 기업 및 정부 시장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pp Store를 통해 자사 제품에 대한 타사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소매점 및 온라인 스토어, 직접 판매 인력, 제삼자 이동통신사, 도매업체, 소매업체 및 리셀러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1976년에 설립되었으며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투자 & 재무정보

애플 투자정보

Market : USA NASDAQ

Industry : Computers, Phones & Household Electronics

Sector : Technology

배당 : 분기별 0.25 $

동종산업 : 주가수익비율 34.03, 주식순자산비율 49.49

 

Latest News & Valuation

1) 실적

매출 1,243억 달러(YoY+4%)로 컨센서스를 2억 달러 상회했습니다. 비GAAP EPS 2.40달러로 컨센서스를 0.05달러 상회했습니다. 순이익은 363.30억 달러, 매출총이익률은 46.9%로 컨센서스인 46.5%를 상회했습니다.

부문별 매출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아이폰 691.38억 달러(YoY-0.81%) vs 컨센서스 710.3억 달러 ②Mac 89.87억 달러(YoY+15.51%) vs 컨센서스 79.6억 달러 ③아이패드 80.88억 달러(YoY+15.16%) vs 컨센서스 73.2억 달러 ④웨어러블, 홈 및 액세서리 117.47억 달러(YoY-1.72%) vs 컨센서스 120.1억 달러 ⑤서비스 263.40억 달러(YoY+13.94%) vs 컨센서스 250.9억 달러.   

지역별 매출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중화권 185.13억 달러(YoY-11.08%) vs 컨센서스 215억 달러 ②아메리카 대륙 526.48억 달러(YoY+4.39%) ③유럽 338.61억 달러(YoY+11.39%) ④일본 89.87억 달러(YoY+15.71%) ⑤기타 아시아-태평양 102.91억 달러(YoY+1.30%) 팀 쿡 CEO는 중화권 매출 감소 요인을 애플 인텔리전스 미출시라고 설명했습니다. 

애플 이사회는 오는 2월 10일(월) 기준 주주들에게 주당 0.25달러의 현금 배당을 13(목)일에 지급할 것이라 발표했습니다. 쿡 CEO는 아이폰 매출이 애플 인텔리전스가 이용 가능한 국가에서 더욱 강력하게 나타났다고 발언했습니다. 현재 영어권 일부 국가에서만 해당 소프트웨어가 이용 가능하며, 중국에서, 그리고 중국어로는 이용 불가능합니다. 또한 올해 4월 애플 인텔리전스 지원 언어를 확대해 출시할 계획이며, 여기에는 중국어 버전도 포함된다고 언급했습니다.

 

2) 애플은 오는 1월 30일에 FY25 1분기(10~12월)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골드만삭스는 애플의 iPhone 16 시리즈 판매가 저조하여 당분간 주가를 견인하지 못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iPhone 16 시리즈는 강력한 판매량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FY25 1분기에 애플의 iPhone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 성장했을 것으로 보이나, 이는 판매량 -4%p를 가격 상승 +5%p가 상쇄하는 데 성공했기 때문일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특히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다만 Apple Intelligence의 보급, 앞으로 발표될 iPhone 17 시리즈 및 iPhone 18 시리즈의 기능 향상 등을 통해 애플 iPhone 성장세가 다시 가속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았습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286달러에서 280달러로 하향했습니다. 25년 초반에 애플 주가는 저조한 모습을 보여주겠지만, 중반부터 상승세가 주목받을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3) Counterpoint Research는 24년 4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이 점유율을 상실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애플의 FY25 1분기에 해당하는 24년 4분기에,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 iPhone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8.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점유율은 17.1%를 기록하면서 3위가 되었습니다. 전년 동기에는 20.2% 점유율을 차지했던 것에서 3%p 축소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Huawei는 4분기에 점유율 18.1%로 1위를 차지했는데, 이는 미국 정부가 Huawei에 대한 반도체 수출 제재를 시행한 이후 처음으로 1위로 복귀했습니다. Huawei 스마트폰은 4분기 중국 시장에서 판매량 15.5%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Huawei는 중간가격대 Nova 13 스마트폰은 물론, 하이엔드 제품으로 iPhone 등과 경쟁하는 Mate 70 스마트폰에서도 성공적인 판매량 추이를 경험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한편 점유율 2위는 Xiaomi (17.2%), 4위는 Vivo (16.3%), 5위는 Honor (13.6%) 등이 기록했습니다. 24년 4분기에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전체적으로는 판매량이 3.2% 감소했는데, 1~3분기 판매량이 증가했던 것에서 반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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