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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주식

메타(META) 25년 최선호 인터넷 종목

by 자산 지키미 2025. 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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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전 세계 사람들이 모바일 장치, 개인용 컴퓨터, 가상 현실 헤드셋, 웨어러블을 통해 친구 및 가족과 연결하고 공유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앱 부문과 Reality Labs의 두 부문으로 운영됩니다. 앱 제품군 부문에서는 사람들이 관심사를 공유하고, 토론하고, 발견하고, 연결할 수 있는 Facebook, 사진, 동영상, 비공개 메시지는 물론 피드, 스토리, 릴, 동영상, 라이브, 상점 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인 Instagram, 문자, 음성, 영상 통화를 통해 여러 플랫폼과 디바이스에서 친구, 가족, 커뮤니티 및 비즈니스와 연결할 수 있는 메시징 애플리케이션인 Messenger, 개인과 기업이 사적으로 소통하고 거래하는 데 사용하는 메시징 애플리케이션인 WhatsApp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ality Labs 부문은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나 연결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 소비자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콘텐츠로 구성된 증강 및 가상 현실 관련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Facebook, Inc.로 알려졌으며 2021년 10월에 Meta Platforms, Inc.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2004년에 설립되었으며 캘리포니아 멘로 파크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투자 & 재무정보

메타 투자정보

Market : USA NASDAQ

Industry : Software & IT Services

Sector : Technology

 

배당 : 분기별 0.50 $

동종산업 : 주가수익비율 32.17, 주식순자산비율 12.98

 

메타 손익계산서

 

메타 대차대조표

 

Latest News & Valuation

뱅크오브아메리카는 메타 플랫폼스의 LLM 경쟁력이 우수하다고 평가하면서 수익화 기회를 낙관했습니다. IT 메가캡들의 대규모언어모델(LLM) 성능을 비교했을 때, 당사는 메타의 outperform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메타의 Llama 3.3 70B 모델은 알파벳(GOOGL)의 Gemini 1.5 Pro, 아마존닷컴(AMZN) Nova Pro 등보다 우수한 성능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메타의 Llama 모델은 기본적으로 오픈소스 모델이지만, 월간 7억 명 이상을 고객으로 가지는 개발자는 Llama 모델 사용 시 라이선스를 취득할 필요가 있다며 메타의 LLM 사업기회를 긍정적으로 보았습니다. 다만 알파벳은 Gemini 2.0의 초기 모델을 공개했으며, 해당 모델이 Gemini 1.5 Pro보다 두 배 가량 처리속도가 빠른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습니다. 아마존의 경우에는 Nova 시리즈를 경쟁사 대비 75% 이상 비용효율성이 높게 제공하는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JMP 시큐리티즈는 메타 플랫폼스(META)에 대한 투자의견을 아웃퍼폼으로 유지했고, 목표주가는 660달러에서 75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25년이 생성형 인공지능(AI)의 실용화와 자율주행차 보급 확대 등 여러 신기술이 전환점을 맞는 해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메타는 25년 하반기에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레이밴 메타 글래스>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로 인해 현재 수십억 달러 규모의 영업손실을 발생시키고 있는 확장현실(XR) 투자에 대한 투자자들의 평가가 더욱 긍정적으로 변화할 가능성이 높다고 제기했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이 25년 광고 매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되며, 생성형 AI기술은 더욱 깊이 통합될 것이라고 낙관했습니다. 25년 최선호 인터넷 종목으로 메타, 도어대시(DASH) 오디티 테크(ODD)를 꼽는다고 언급했습니다.

 

애드위크는 이마케터에 따르면 15년 기준으로 인스타그램은 메타 플랫폼스(META) 미국 전체 매출의 7%만을 차지했지만, 25년에는 절반을 차지할 전망된다고 보도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25년 미국 광고 매출 전망치는 320.3억 달러로, 24년 대비 24.4%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수치는 메타 미국 광고 매출에서 인스타그램이 차지하는 비중이 50.3%로 처음으로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성공은 다른 SNS 플랫폼보다 높은 사용자당 수익에 기인하고 있습니다. 이마케터에 따르면 19년 이후로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당 평균수익(ARPU)에서 페이스북을 앞질렀습니다. 현재 인스타그램은 미국 사용자당 223달러를 벌어들이며, 페이스북은 191달러, 틱톡은 109달러를 기록하고 있다고 발언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이마케터는 다른 SNS 플랫폼이 광고 노출을 늘리는 데 주력하는 반면, 메타는 AI를 활용해광고 효율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인스타그램 숏폼 비디오 기능인 ‘릴스’가 인스타그램 성장의 주요 동력 중 하나입니다. SNS 콘텐츠가 비디오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현재 인스타그램은 비디오 중심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으며, 사용자들은 인스타그램 사용 시간의 약 2/3를 비디오 시청에 소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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