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보잉 컴퍼니는 전 세계에서 상용 제트 여객기, 군용 항공기, 위성, 미사일 방어, 인간 우주 비행 및 발사 시스템, 서비스를 설계, 개발, 제조, 판매, 서비스 및 지원하고 있습니다. 상업용 항공기, 방위, 우주 및 보안, 글로벌 서비스 부문을 통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업용 항공기 부문은 여객 및 화물 요구 사항에 맞는 상업용 제트 항공기를 개발, 생산 및 판매하고 항공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위, 우주 및 보안 부문은 유인 및 무인 군용 항공기 및 무기 시스템, 전략 미사일 및 방어 시스템, 지휘, 통제, 통신, 컴퓨터, 정보, 감시 및 정찰, 사이버 및 정보 솔루션, 정보 시스템을 포함하는 전략 방위 및 정보 시스템, 정부 및 상업용 위성 및 우주 탐사 등의 위성 시스템의 연구, 개발, 생산, 개조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서비스 부문은 공급망 및 물류 관리, 엔지니어링, 유지보수 및 개조, 업그레이드 및 전환, 예비 부품, 조종사 및 유지보수 교육 시스템 및 서비스, 기술 및 유지보수 문서, 데이터 분석 및 디지털 서비스를 포함한 제품과 서비스를 상업 및 방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잉 컴퍼니는 1916년에 설립되었으며, 버지니아주 알링턴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투자 & 재무정보
Market : USA NYSE
Industry : Aerospace & Defense
Sector : Industrials
배당 : 없음
동종산업 : 주가수익비율 29.29, 주식순자산비율 2.68
Latest News & Valuation
Wolfe Research는 제주항공 항공기 추락 사고가 보잉에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라고 정리했습니다. 29일 제주항공이 운항하는 보잉 737-800 항공기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보잉 주가, 그리고 보잉의 737 Max 항공기 생산 계획에 영향을 줄 것으로는 보이지 않는다고 발언했습니다. 정확한 사고 원인은 아직 조사가 이루어지는 중이나, 해당 항공기가 09년에 제작되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보잉 항공기의 설계나 품질이 원인이기는 어렵다고 전했습니다. 제주항공 항공기 추락 사고, 그리고 아제르바이잔 항공이 운항하는 엠브라에르(ERJ) 항공기의 격추 사고는 비극적인 일이고 항공기 종목들이 가지는 리스크를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지만, 본질적으로 항공기 제조사에 대한 판단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고 보았습니다. 보잉에 대한 outperform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Barron’s는 제주항공 추락 사고에서 보잉 항공기에 원인이 없다는 결과가 발표되더라도, 당분간 주가에는 악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29일 제주항공 2216편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번에 추락한 항공기는 보잉 737-800 항공기로, 지난 19년과 20년에 잇달아 추락하면서 전세계적인 운항 금지가 요구되었던 737 Max 항공기는 아니다고 언급했습니다. 737-800 항공기는 1990년대 후반부터 지금까지 5,000대 이상이 인도된 대표적인 항공기입니다. 이번에 추락한 항공기는 2009년에 제작되었으며, 제주항공이 해당 항공기를 운항하기 시작한 것은 17년부터라고 정리했습니다. 이어 22년에 중국동방항공이 운항하는 737-800 항공기가 추락했던 사고가 있었는데, 해당 항공기는 15년에 인도된 제품으로 조사 결과 항공기 문제가 원인이었다고는 발표되지 않았다고 언급했습니다. 다만 이번 추락 사고 원인이 보잉 항공기의 문제가 아니었다고 하더라도, 보잉 주가에는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22년 추락 사고 당시, 보잉 주가는 약 1개월간 8% 하락했었다고 전했습니다. 동기간 S&P 500 지수는 4% 하락했습니다.
Barron’s는 보잉이 787 Dreamliner 항공기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투자지출에 나선다고 보도했습니다. 787 Dreamliner 항공기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1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보잉은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위치한 허브에서 광동체 항공기를 생산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23년에 787 항공기 생산량은 월 5대였는데, 경영진은 이를 26년에는 월 10대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생산량 증대 과정에서 보잉은 향후 5년간 500명에 달하는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787 Dreamliner는 생산, 규제 문제 등으로 인해 21~22년 중 1년 이상 중단되었던 바 있습니다. 한편 보잉은 국제기계항공노동자연맹(IAM) 파업이 종료되면서, 최근에야 737 Max 항공기 생산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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