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캐나다, 미국,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호주, 중국, 라틴 아메리카에서 커머스 플랫폼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머스 회사입니다. 플랫폼을 통해 판매자는 웹 및 모바일 스토어, 오프라인 소매점, 팝업 스토어, 소셜 미디어 스토어, 기본 모바일 앱, 구매 버튼, 마켓플레이스 등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제품을 전시, 관리, 마케팅 및 판매할 수 있으며 제품 및 재고 관리, 주문 및 결제 처리, 주문 이행 및 배송, 신규 구매자 및 고객 관계 구축, 제품 소싱, 분석 및 보고 활용, 현금, 결제 및 거래 관리, 파이낸싱 액세스 등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맞춤형 테마와 앱, 도메인 이름 등록, 결제 수락, 배송, 운전 자본 확보 등의 판매자 솔루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Jaded Pixel Technologies Inc.로 알려졌으며 2011년 11월에 Shopify Inc.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2004년에 설립되었으며 캐나다 오타와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투자 & 재무정보
Market : USA NYSE
Industry : Software & IT Services
Sector : Technology
배당 : 없음
동종산업 : 주가수익비율 31.59, 주식순자산비율 13.29
Latest News & Valuation
룹 캐피털은 쇼피파이(SHOP)에 대한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목표주가는 110달러에서 140달러로 각각 상향조정했습니다. 쇼피파이의 AI 기술 활용 능력이 간과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상인을 위한 AI 도구뿐만 아니라 고객/제품 지원, 영업, 인사, 회계, 재무 등 내부 작업에 AI를 활용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투자자들은 동사가 '쇼피파이 매직’이라는 제품군을 통해 상인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내부적으로는 AI를 활용해 회사 운영을 최적화하고 있다는 점을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한 매출은 20% 이상 성장하면서도 운영비는 더 느린 속도로 증가하여 영업 및 잉여현금흐름 마진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쇼피파이 실적내용을 종합했을 때 시장점유율 확대가 가속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미국의 소비시장이 견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을 바탕으로, 쇼피파이는 우수한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쇼피파이는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었고, 마케팅 효율성 향상 등을 바탕으로 점유율 확대 모멘텀은 더욱 가속되고 있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쇼피파이 총거래액(GMV) 증가세는 미국 전자상거래 시장 GMV 증가세를 3배 이상 상회하고 있으며, 이는 이제 5개 분기 연속으로 나타나고 있는 현상으로 쇼피파이 성장 모멘텀을 자신할 수 있는 근거가 된다고 발언했습니다. 쇼피파이가 미국 전자상거래 채널 내에서 입지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이미 성숙한 유통채널에서도 도입이 확대되면서 그 입지가 강력하다고 본다고 전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88달러에서 135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쇼피파이는 24년 3분기 실적을 다음과 같이 발표했습니다. 매출 21.6억 달러(YoY+26.3%)를 기록했고, 컨센서스를 0.5억 달러 상회했습니다. 영업이익 2.83억 달러(YoY+132%)를 기록했습니다. 총거래액(GMV) 697.2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습니다. 또한 월간 반복매출(MRR)은 1.75억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경영진은 24년 4분기 매출 증가율이 20% 중후반대(%)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컨센서스 20% 초반대에 형성된 것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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