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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주식

월마트(WMT) 타겟과 격차 더욱 벌어져

by 자산 지키미 2024. 1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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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전 세계에서 소매, 도매, 기타 사업부 및 전자상거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월마트 미국, 월마트 인터내셔널, 샘스클럽 세가지 부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월마트 및 월마트 이웃 시장 브랜드로 슈퍼센터, 슈퍼마켓, 대형마트, 창고 클럽, 캐시 앤 캐리 스토어, 할인점, 회원 전용 창고 클럽, walmart.com.mx, walmart.ca, flipkart.com, PhonePe 및 기타 사이트와 같은 전자상거래 웹사이트, 모바일 상거래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제품, 육류, 베이커리, 델리, 농산물, 건조, 냉장 또는 냉동 포장 식품, 알코올 및 비알코올 음료, 꽃, 스낵 식품, 사탕, 기타 식료품, 건강 및 미용 보조제, 종이 제품, 세탁 및 홈 케어, 베이비 케어, 애완용품 및 기타 소모품, 연료, 담배 및 기타 카테고리를 포함한 식료품 및 소모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약국, 광학 및 청각 서비스, 일반 의약품 및 기타 의료 제품을 포함하는 건강 및 웰빙 제품, 주택 개량, 야외 생활, 정원 가꾸기, 가구, 의류, 보석, 공구 및 전력 장비, 가정용품, 장난감, 계절용품, 매트리스, 타이어 및 배터리 센터를 포함한 가정 및 의류 공급에도 관여하고 있습니다. 가전제품 및 액세서리, 소프트웨어, 비디오 게임, 사무용품, 가전제품, 타사 기프트 카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결제 플랫폼을 운영하며 송금, 청구서 결제, 우편환, 수표 현금화, 선불 액세스, 공동 브랜드 신용카드, 할부 대출, 근로소득 액세스 등의 금융 서비스 및 관련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스웰, 애슬레틱웍스, 이케이트, 프리 어셈블리 등 자체 브랜드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Wal-Mart Stores, Inc.로 알려졌으며 2018년 2월에 Walmart Inc.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1945년에 설립되었으며 아칸소주 벤턴빌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투자 & 재무정보

월마트 투자정보

Market : USA NYSE

Industry : Food & Drug Retailing

Sector : Consumer Non-Cyclicals

 

배당 : 분기별 0.21 $

동종산업 : 주가수익비율 34.19, 주식순자산비율 6.3

 

월마트 손익계산서

 

월마트 대차대조표

 

Latest News & Valuation

월마트(WMT)는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 1,696억 달러(YoY+5.5%)를 기록했고, 컨센서스 대비 +1.2%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71억 달러(YoY+8.2%)를 기록했고, 컨센서스 대비 +2.8% 증가했습니다. EPS 0.58달러(YoY+13.7%)를 기록했고, 컨센서스 대비 +9.4% 증가했습니다. 부문별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Walmart U.S.는 매출 1,1149억 달러(YoY+5.0%), 영업이익 54억 달러(YoY+9.1%)를 기록했습니다. 주요 성장요인은 일반상품 판매증가, 픽업 및 배송 서비스 확장, 멤버십 수익 증가에 있습니다. ②Walmart International은 매출 303억 달러(YoY+12.4%), 영업이익 12억 달러(YoY+7.8%)를 기록했습니다. 주요 성장요인은 Flipkart, Walmex, 중국시장 성과, Big Billion Days 행사효과에 있습니다. ③Sam's Club U.S.은 매출 229억 달러(YoY+3.9%), 영업이익 6억 달러(YoY+6.9%)를 기록했습니다. 주요 성장요인은 식품 및 헬스&웰니스 카테고리 강세, 멤버십 수익 증가에 있습니다. FY25 가이던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순 매출 성장률은 +5.0%로 컨센서스 대비 +8.7% / 영업이익 성장률은 +8.9%로 컨센서스 대비 +6.0% / EPS는 +10.4%증가

 

Baird는 월마트의 우수한 펀더멘털을 언급하면서, 재투자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월마트는 견고한 매출을 발표했으며, 컨센서스 대비 8%나 높은 조정 순이익을 기록하는 등 우수한 수익성을 증명했습니다. 특히 전자상거래 사업의 성장세, 그리고 수익성이 높은 광고 등의 사업 성장세가 강력했던 것은 앞으로 월마트가 가격 정책 재투자에 나서면서 한층 더 강력한 경쟁지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월마트는 소득계층을 막론하고 주요 제품 카테고리에서 뚜렷한 점유율 확대를 경험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투자의견 outperform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90달러에서 10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CNBC는 월마트(WMT)와 타겟(TGT) 사이의 실적 격차는 더욱 벌어졌다고 보도했습니다. 두 할인점 모두 가격에 민감한 쇼핑객을 두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월마트는 비필수소비재 상품으로 트렌드를 개산하고 온라인 판매를 통해 매출을 더욱 증가시켰다고 설명했습니다. 타겟은 2년만에 최대 실적 부진을 기록하고 가이던스를 하향조정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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