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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주식

익스피디아(EXPE) 분기 호실적에도 더 강한 증거 필요

by 자산 지키미 2025. 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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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미국 및 전 세계에서 온라인 여행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B2C, B2B 및 트리바고 부문을 통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B2C 부문에는 다양한 여행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풀서비스 온라인 여행 브랜드인 Brand Expedia, 숙박 예약을 위한 Hotels.com, 대체 숙박 시설을 위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인 Vrbo, Orbitz, Travelocity, Wotif Group, ebookers, CheapTickets, Hotwire.com 및 CarRentals.com 등이 있습니다.

 

B2B 부문은 항공사, 오프라인 여행사, 온라인 소매업체, 기업 출장 관리, 금융기관 등 다양한 여행 및 비여행 업체에게 여행 기술을 활용하고 다양한 공급을 통해 상품을 보강하고 여행객에게 익스피디아 그룹의 요금 및 이용 가능 여부를 마케팅하는 데 활용합니다.

 

트리바고 부문은 호텔 메타서치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여행사 및 여행 서비스 제공업체에 추천을 전송합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채널, 로열티 프로그램, 모바일 앱, 검색 엔진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광고와 메타서치, 소셜 미디어, 웹사이트를 통한 직접적이고 개인화된 여행자 커뮤니케이션, 여행자와의 직접적인 이메일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합니다. 이전에 Expedia, Inc.로 알려졌으며 2018년 3월에 Expedia Group, Inc.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1996년에 설립되었으며 워싱턴주 시애틀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투자 & 재무정보

익스피디아 투자정보

①Market : USA NASDAQ
②Industry : Hotels & Entertainment Services
③Sector : Consumer Cyclicals
④배당 : 없음
⑤동종산업 : 주가수익비율 27.13, 주식순자산비율 -10.49

 

Latest News & Valuation

1) JMP Securities는 익스피디아(EXPE)가 강력한 2024년 4분기 실적을 달성했으며, 매출 및 EPS 모두 컨센서스를 상회했습니다. 여행수요 지속에 의해 견인됐습니다. 2025년 1분기 및 2025년 가이던스가 당사 전망치를 소폭 하회했습니다. Expedia, Hotels.com, Vrbo 등 동사 핵심 브랜드 전반의 성장 모멘텀이 고무적이며, 이들 브랜드 전반이 예약 증가를 목격하고 있습니다. 또한 Vrbo의 예약액 증가세 가속이 이용량 및 전환추세 개선에 기여했다고 보았습니다. 익스피디아에 대해 보다 낙관적인 견해를 제시하려면, 더욱 강력한 매출 증가세, 미국지역 점유율 안정세, 그리고 조정 EBITDA 이익률 개선이 꾸준하게 나타나야 할 것이라고 발언했습니다. 투자의견을 마켓 퍼폼으로 유지했습니다.

 

2) 익스피디아 그룹(EXPE)은 2024년 4분기 영업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 31.8억 달러(+10% YoY), 컨센서스를 1.1억 달러 상회했습니다. ▲비GAAP EPS 2.39달러(+139% YoY), 컨센서스를 0.30달러 상회했습니다. 상품별 매출은 다음과 같습니다. ▲숙박 25.43억 달러(+10% YoY) ▲항공 0.98억 달러(+4%) ▲광고 및 미디어 EG 1.75억 달러(+32%) ▲광고 및 미디어 트리바고 0.66억 달러(-7%) ▲기타 3.02억 달러(+1%)   

 

세부 실적 ▲총예약액 244.22억 달러(+13%, vs 컨센서스 233억 달러) ▲숙박 예약액 171.52억 달러(+12%) ▲숙박 예약일수 8,640만 일(+12%) ▲예약 비행기 티켓 1,260만 건(+10%) ▲조정 EBITDA 6.43억 달러(+21%)   B2C 및 B2B 총예약액은 전년동기 대비 12% 증가했고, 호텔 예약액은 14% 늘었습니다.   

 

2025년 1분기 가이던스 ▲매출총예약액 증가율 +3~5%(YoY) ▲매출 증가율 3~5% ▲EBITDA 이익률 전년 동기 대비 유사 혹은 소폭상회를 제시했습니다. 2025년 가이던스로는 ▲매출총예약액 증가율 +4~6%(이하 YoY) ▲매출 증가율 +4~6% ▲ EBITDA 이익률 +50bp가 제시됐습니다. 2025년 3월부터 주당 0.40달러의 첫 분기 배당을 실시하겠다고 발표했으며, 3월 6일 기준 주주들을 대상으로 3월 27일 배당이 지급됩니다.

 

3) Benchmark는 익스피디아의 EBITDA 성장세가 장기 투자전략을 지지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익스피디아 경영진이 제시한 성장 가이던스는 가시성이 우수했다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익스피디아 매출 컨센서스는 하향 조정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익스피디아 투자전략의 중심에 있는 장기적인 EBITDA 성장 전망은 훼손되지 않았다고 판단했습니다. 매크로 여건이 큰 변화 없이 유지된다고 가정했을 때, 익스피디아의 펀더멘털은 주가 상승세를 지지하기에 충분합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225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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