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개요
일렉트로닉 아츠 (EA)는 전 세계 게임 콘솔, PC, 휴대폰 및 태블릿용 게임, 콘텐츠 및 서비스를 개발, 마케팅, 퍼블리싱 및 배포하는 회사입니다.
주로 배틀필드, 심즈, 에이펙스 레전드, 니드 포 스피드, 그리고 FIFA, 매든 NFL, UFC, 스타워즈 브랜드 등의 라이선스 게임을 중심으로 스포츠, 레이싱, 1인칭 슈팅, 액션, 롤플레잉,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과 서비스를 개발 및 퍼블리싱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배포하고 호스팅하기 위해 타사에 게임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유통 및 소매 채널을 통해 게임과 서비스를 마케팅하고 판매할 뿐만 아니라 대중 시장 소매업체, 전문점, 유통 계약을 통해 직접 판매도 하고 있씁니다.
투자 & 재무정보
Market : USA NASDAQ
Industry : Software & IT Services
Sector : Technology
배당 : 분기별 0.19 $
동종산업 : 주가수익비율 -0.86 주식순자산비율 13.19
Latest News & Valuation
일렉트로닉 아츠(EA)는 FY25 1분기(’24년 4~6월)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순매출 16.6억 달러(전년 동기 대비 -13.7%)를 기록했습니다.
GAAP EPS 1.04달러(전년 동기 대비 -29.3%)를 기록했고, 컨센서스를 0.16달러 상회했습니다.
FY 1분기 순 예약액 및 FY 2분기 순 예약액 가이던스가 각각 컨센서스를 상회했음습니다.
순 예약액은 12.62억 달러로 컨센서스인 12.20억 달러를 상회했습니다.
매든 NFL 24, FC온라인 및 모바일이 인기를 끈 점이 순예약액 호조를 견인했습니다.
부문별 매출은 풀 게임 2.5억 달러(-43.6% 이하 YoY), 라이브 서비스 및 기타 14.1억 달러(-5.8%)였습니다.
영업현금흐름은 1.20억 달러였습니다.
FY25 가이던스를 다음과 같이 제시했습니다.
순매출 71.0억~75.0억 달러, 희석 EPS 3.34~4.00달러, 영업현금흐름 20.5억~22.5억 달러, 순 예약액 73.0억~77.0억 달러(vs 컨센서스 75.1억 달러)
FY 2분기 가이던스는 다음과 같이 제시했습니다.
순매출 19.0억~20.0억 달러, 희석 EPS 0.76~0.93달러, 순 예약액 19.5억~20.5억 달러(vs 컨센서스 19.2억 달러)
Roth MKM의 애널리스트는 일렉트로닉 아츠의 스포츠게임 호조가 이번 실적발표에서 확인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NCAA Football 2가 예상보다 우수한 사용량과 결제액(bookings)을 기록한 것으로 보이며, 이는 일렉트로닉 아츠의 FY25 1분기 호실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한 일렉트로닉 아츠의 FY25 전체 매출 전망치를 74.6억 달러에서 75.4억 달러로 / EPS 전망치를 7.50달러에서 7.59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현재 일렉트로닉 아츠는 턴어라운드가 진행되고 있는 종목으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스포츠게임 부문 외에도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을 증명해야 한다고 분석했습니다.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135달러에서 152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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