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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주식

데이원컴퍼니 (공모주 유캔두잇)

by 자산 지키미 2025. 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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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15~01/16 기간에 공모주 청약이 가능한 '데이원컴퍼니' 기업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공모주 유캔두잇' 글에서 언급드린 포인트를 중심으로 정리하겠습니다.

 

공모개요

데이원컴퍼니 공모개요

 

①상장공모 : 신주모집 1,361,000주 (100%)

②일반청약 배정 : 340,250~408,300주 (25~30%)

③일반청약 최고한도 : 

 

공모가 산정

데이원컴퍼니 공모가 산정

 

●공모예정가 산정하는 기준을 투자설명서 내 인수인의 의견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실적은 2024년 3분기 말 기준 매출액을 연환산하여 1,304억을 적용하였습니다. 비교기업으로 멀티캠퍼스, 위지윅스튜디오, 바른손이앤에이, 스튜디오미르, COURSERA INC, UDEMY INC, INSOURCE CO LTD를 적용하였습니다. 주당 평가가액 31,097원에 29.25~14.14%를 할인하여 공모밴드 22,000~26,700원이 산정되었습니다.

 

●상장 후 유통가능 및 매각제한 물량을 투자설명서 내 투자위험요소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32.38%(439만 주), 매각제한 물량은 67.62%입니다. 매각제한 물량 중 상장 1개월 후 14.23%(193만 주), 상장 3개월 후 14.22%(192만 주)가 추가 유통가능합니다.

 

회사개요

성인을 대상으로 학습이 필요한 모든 컨텐츠를 기획, 개발, 유통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유형에 따라 국내 개인 대상 / 기업 대상 / 정부 유관기관과의 협력 / 해외 진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패스트캠퍼스 CIC는 직장인 역량 개발을 위한 디지털, 실무 스킬의 교육 컨텐트를 중심으로, 개인, 기업, 정부 고객 대상으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온라인 실무 교육 컨텐츠에 집중하여 2023년 100만 명의 누적가입자를 확보했습니다. 또한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사업을 영위하며 확보한 컨텐츠 역량을 기반으로 B2B, B2G2C 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했습니다. B2B 사업의 경우 현재까지 누적 4천 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콜로소

콜로소 CIC는 자영업자·창업 준비생·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헤어, 베이킹, 디자인, 일러스트, 게임 제작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 중심 교육 컨텐츠 제공합니다. 자영업 분야는 도제식 교육이 주를 이루어 실무자들 간에 정보 격차가 큰 분야이며, 콜로소는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고자 업계에서 인정받는 전문가들을 섭외해 그들의 노하우를 온라인 교육 콘텐츠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콜로소 사업부는 한국 시장을 넘어 2021년 일본, 미국 시장에도 진출했으며, 특히 일본 및 미국 시장에서의 매출은 2021년도 5.2억 원, 2022년도, 104억 원 2023년도 135억 원을 기록하며 글로벌 매출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레모네이드

레모네이드 CIC는 성인들의 외국어 실력 향상을 위한 어학 교육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난이도와 학습 방식에 따라 '가벼운학습지', '뉴스프레소', '워너스픽'과 같은 다양한 자체 제작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외부 강사·인플루언서를 발굴한 뒤 당사의 전문적인 마케팅, 운영 노하우를 투입하는 퍼블리싱 브랜드를 확대 중이며, 현재는 영어 강의 브랜드 '샤이니영어'와 일본어 강의 브랜드 '유하다요'를 퍼블리싱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노우볼

스노우볼 CIC는 취업 의지가 강한 학생·취업준비생·구직자를 대상으로 IT 분야를 비롯하여 디지털 직무에 대한 취업 연계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무 중심의 교육과 취업 연계 서비스를 통해 학습자들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온라인 부트캠프를 제공하는 '제로베이스'를 운영 중입니다. 평균 가격대가 3백만 원 이상이며 국비지원을 통한 무료 부트캠프가 시장에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경쟁사 대비 우수한 강사진, 운영 역량 및 취업 연계 서비스를 바탕으로 2023년 누적 수강생 1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데이원컴퍼니 브랜드 포트폴리오

 

성장전략

데이원컴퍼니 성장전략

 

①본질적 경쟁력은 강화하면서, AI/OSMU로 이익률을 잡고, B2B/해외로 시장을 넓힙니다.

②아마존/쿠팡이 걸어왔던 길을 교육 컨텐츠 사업에 접목합니다.

③AI기술 개발/도입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해 왔고, 이를 통한 비용절감 효과가 25년부터 반영됩니다.

④일본과 북미 시장에서 확인한 성공 공식을 전 세계로 복제해 나갑니다.

 

투자의견

이상 '데이원컴퍼니' 공모주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공모주 유캔두잇'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를 일부 충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기술력 및 경쟁력을 감안 시 고 멀티플 적용을 합리화시킬 수 있지만, 상장 후(1개월 후, 3개월 후) 추가 유통물량이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데이원컴퍼니 온라인 기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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