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4~12/05 기간에 공모주 청약이 가능한 "벡트" 기업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공모주 유캔두잇" 글에서 언급드린 포인트를 중심으로 정리하겠습니다.
공모개요
①상장공모 : 신주모집 3,400,000주(71.58%) / 구주매출 1,350,000주(28.42%)
②일반청약 배정 : 850,000~1,020,000주 (25~30%)
③일반청약 최고한도 : 38,000~46,000주
공모가 산정
●공모예정가 산정하는 기준을 투자설명서 내 인수인의 의견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실적은 2024년 반기 기준 연간 당기순이익 31.7억을 적용하였습니다. 비교기업으로 디티씨, 한네트를 선정하였습니다. 멀티플은 비교기업의 PER 22.08배를 적용하였습니다. 주당 평가가액 5,112원에 31.53~23.70%를 할인하여 공모밴드 3,500~3,900원이 산정되었습니다.
●상장 후 유통가능 및 매각제한 물량을 투자설명서 내 투자위험요소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34.65%(475만 주), 매각제한 물량은 65.35%입니다. 매각제한 물량은 상장 3개월 후 1.04%(14.2만 주)가 추가 유통가능 합니다.
회사개요
상업용 및 교육용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전문기업으로 빔프로젝터, 평판형TV, LED전광판, 전자칠판, 전자교탁 등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사이니지 디바이스와 콘텐츠를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토탈 비쥬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교 교실, 기업과 각종 공기관의 회의실 및 강당, 호텔 및 전시장, 관광지의 외관 미디어 파사드, 스크린 골프 등 고객의 필요에 따라 맞춤형 디지털 사이니지를 제공합니다. 회사명인 VECT(Vittual Experience ConnecTivity)가 말해주고 있듯이, 사람들에게 임팩트 있는 가상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사이니지의 모든 기술을 연결해 주는 것을 회사 비전으로 삼고 있습니다.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의 핵심 사업영역은 크게 디바이스(Device), 콘텐츠 및 서비스(Contents & Service), 플랫폼(Platform), 네트워크(Network) 부분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사이니지 디바이스 부문에서의 기술력과 영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콘텐츠 및 서비스 부문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왔으며,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은 그 용도에 따라 광고 및 전시 등을 위한 상업용, 교육현장에서의 활용을 위한 교육용, 의료 및 치료 등을 보조하기 위한 의료용 등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상업용 디지털 사이니지와 교육용 디지털 사이니지 영역에서 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성장전략
①AI기술 활용한 교육용 사이니지
스마트교실 등 정부 정책 수요에 대응하여, 하드웨어 라인업 확장 및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통한 적극적 시장 확대
②상업용 사이니지 구축 사업 확대
다양한 산업과 결합하는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에서 고객사들의 신규 수요 대응
③몰입형 미디어아트 사업 확대
랜드마크형 미디어아트와 자체 스튜디오를 통해 기업, 기관의 홍보 및 브랜딩 수요 충족
④사이니지 플랫폼 사업 진출
디스플레이 소유주, 미디어 아트 작가, 브랜드를 연계하여 구독형 미디어 콘텐츠 시장 진출
투자의견
이상 "벡트" 공모주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공모주 유캔두잇"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를 충족하고 있습니다. 확정 실적에 합리적인 PER 적용은 공모가 산정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장 후 추가 유통가능 물량이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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